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악마 같은 여자 도도희와 진짜 악마인 정구원이 만나 서로 필요에 의해 계약 결혼을 하면서 이뤄지는 이야기를 담은 판다지 로맨틱 코미디 '마이데몬' 11월 24일 첫 방송 마이데몬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편성

    SBS 금토드라마 오후 10:00 (16부작)

    2023년11월 24일 첫방

     

    2. 출현진

    김유정 송강 이상이 김혜숙 조혜주 외

     

    3.인물관계도

     

    4.감독, 작가, 웹툰

    '철인왕후' 최아일 작가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김장한 감독이 의기투합한 '7인의 탈출' 후속작입니다. 2023년 11월부터 연재 예정인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판타지 웹툰. SBS 드라마 〈마이데몬〉의 프로모션 웹툰

     

    5. 기획의도

    <낯선 존재와의 로맨스> 우리가 악마에 대해 아는 것은 적다. 인간의 욕망을 부추기는 위험하고 섹시한 나쁜 남자의 이미지 정도? 그런데 악마를 뜻하는 수많은 단어 중 데몬(demon)이라는 단어가 흥미롭다. ‘(운명을) 나누다.’는 뜻의 고대 그리스어 ‘daiomai’을 어원으로 한 데몬은 본래 인간의 수호신을 뜻했지만, 악마로 그 뜻이 변질됐다. 악마가 되어 버린 수호신, 데몬. 그런 데몬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다시 수호신이 된다면? 그 상상으로부터 시작한 이야기가 바로 ‘마이 데몬’이다. 인간과 계약을 맺는 것이 존재 이유인 우리의 데몬 ‘구원’. 그는 ‘에르메스를 입은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 도희와 계약은 계약인데 계약 결혼을 맺게 된다. 같은 인간끼리도 차이를 극복하지 못해 파국으로 치닫기 십상인 결혼 생활. 과연 구원과 도희는 이 계약을, 그리고 결혼을 지켜낼 수 있을까? 데몬과 인간이라는 이종(異種), 남성과 여성이라는 이성(異性). 성격부터 가치관, 하물며 ‘부먹’ ‘찍먹’의 취향까지 이질감 끝판왕인 이들의 로맨스는 험난하다. 그래서 더욱 설렌다. <구원자 혹은 파괴자> “나는 인간에게 행복해질 기회를 주는 로또 같은 존재야.” 인간의 입장에선 마치 사채업자 같은 데몬이지만 그는 스스로를 로또라 여긴다. 인생의 위기에 손을 내밀고 결국에는 지옥으로 이끄는 데몬과의 계약. 과연 그는 구원자일까 파괴자일까. 혼란스러운 구원과 파괴의 줄다리기 속, 서로를 파괴하지만 그로써 서로를 새로운 챕터로 이끄는 상호 구원 스토리. <본성의 굴레> 전갈이 개구리에게 자신을 업고 강 건너편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자 개구리가 묻는다. “네가 날 독침으로 찌르지 않는다는 걸 어떻게 믿지?” “너를 찌르면 나도 같이 물에 빠져 죽을 텐데 내가 왜 그렇게 하겠어?” 전갈의 답에 개구리는 전갈을 등에 업고 강을 건너기 시작한다. 하지만 강 중간쯤, 커다란 나뭇가지에 놀란 전갈은 개구리의 등에 독침을 박고 마는데... 개구리는 온몸이 마비된 채 물속에 잠기며 묻는다. “왜 나를 찔렀어? 우리 둘 다 죽게 됐잖아.” 전갈이 슬프게 답한다. “그게 내 본성이니까.” 사랑하는 도희에게 수호신과 같은 존재가 되기로 마음먹은 구원. 하지만 데몬으로서의 본성의 굴레를 벗을 수 없음을 깨닫고 좌절한다. 과연 그는 ‘데몬’의 본성을 벗어날 수 있을까?

     

    6. PART1 OST

    발매일 : 2023년11월24일

    곡명 :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아티스트 : NewJeans

     

    월화 드라마로 편성될 예정이었으나, 해당 슬롯이 시청률 부진 등으로 인해 잠정적으로 편성이 중단되면서 금토 드라마로 편성되었습니다. 철인왕후를 재미있게 본 시청자로서, 마이데몬 첫방부터 마음을 뺏겼습니다. 김유정과 송강 비주얼로 시선도 뺏겼습니다. 마이데몬 추천 합니다.

    반응형